Untitled Document
ㆍ제  목 봉독 활용 가축사육 방안 논의
ㆍ글쓴이 관리자 ㆍ등록일 2005년 11월 04일 ㆍ첨부 ㆍHit 9356

봉독 활용 가축사육 방안 논의
[무등일보 2005.03.01 15:01:56]


나주시 벤처농업연구회(회장 김희성)은 지난달 25일 오전 10시 구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양봉및 양돈농가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독을 활용한 가축사육과 항생억제 효과’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희성 회장은 인사말에서 프로폴리스 체험사례 및 임상실험 결과발표와 이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도 했으며 양봉농가와 농축산 농가가 연계해 양봉부산물 자원화로 소득 창출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 봉료연구회 고상기 회장의 양봉교육교제(봉료요법, 봉침요법의 기초이론, 이상반응및 쇼크시 응급처치법, 가축에 대한 봉침요법 등) 설명과 영상물을 통한 교육을 했다.

특히 봉료요법은 꿀벌을 사육하면서 생산되는 모든 봉산물(벌꿀, 화분, 프로폴리스, 봉침과봉독, 봉아, 밀랍, 벌집 등)을 유효 적절히 활용하여 인체및 가축의 면역력과 자생력을 증강시킴음 물론 활성화산소제거 및 산화방지로 모든 질병의 발병과 노화등을 방지하기위해 활용하는 모든 수단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2002년부터 447 양봉사육농가에 사업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전남도 와 프로폴리스 특화단지 가공공장을 설치 추진협의중이다.

/나주=홍각희기자

ㆍ이전글 돼지팔자 상팔자(?) 돼지도 벌침맞아| cbs
ㆍ다음글 봉독요법 - 꿀벌의 독액은 면역력 강화제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