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프로폴리스가 벌통속에서 모든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를 살균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민간약을 많이 사용되어 왔다.
동의보감에서는 위장병에 벌집을 삶아먹어 병을 치유했는데, 이는 벌집의 프로폴리스 성분에 의한 것이며
프로폴리스가 위벽을 코팅해 주면서 염증을 치료하므로 위장병에는 특효라는 말을 붙일 정도이다.
프로폴리스를 아침,저녁으로 상처와 통증 있는 부위에 2~3회 바르면 염증과 혓바늘이 가라앉는다.
양치시 치약과 프로폴리스 2방울을 섞어서 아침, 저녁으로 양치하면 잇몸 염증치료는 물론 튼튼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 원액을 아침, 저녁으로 물 맥주 컵 2/1에 10방울 희석하여 먹으면 면역력이 증대되어 감기에
잘 거리지 않게 된다.
프로폴리스액 10방울을 물(우유,요구르트 등)에 희석하여 하루 3회 섭취한다.
코의 분비물을 억제하여 기분 좋게 숨쉴수 있게 해준다.
원액을 코 속에 하루 2~3회 바르는 것을 병행하면 염증치료가 더욱 빠르다.
물 맥주 컵 2/1에 프로폴리스 1~2방울 희석하여 하루 2~3회 비강(鼻腔)에 스프레이 한다.
물 맥주 컵 2/1에 프로폴리스를 5방울 정도를 3분간 입안에 머금고 있다가 삼키면 목의 통증이 한결
나아진다.
꿀과 프로폴리스를 섞어서 가제헝겊에 바르고 이를 상처부위에 감아서 하룻밤을 그대로 두면 상처가 낫는다.
여드름은 스킨에 2~3방울 섞어서, 아토피성 피부는 올리브유에 2~3방울 섞어서 부위에 발라준다.
특히, 세수를 한 다음에 발라준다.
(처음엔 일시적으로 더 심해진 것 같을 수 있으나 이는 호전반응으로 세포에 활력이 생겨 독소나 노폐물을 한 번에 밀어내기 때문이다.)
음주 전,후로 물 맥주 컵 2/1에 프로폴리스 원액을 10방울 희석하여 마시면 숙취가 제거된다.
Untitled Document